본문 바로가기
 

부산 농심 공장 방문 후기입니다.

작성자
윤승영
등록일
2015.11.02
조회수
13,002

안녕하세요. 

 

 

 

식품공학과에 재학하면서 평소 관심이 많은 기업인 농심, 이번 기회에 부산 사상에 있는 농심 공장에 견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먼저 흥보 영상을 본 뒤 공장견학을 하고 이후 품질과장님께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평소 농심 생각하면 새우깡, 신라면으로 국내 대표 식품기업으로 생각하였습니다.

 

 

흥보영상을 보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인의 입맛을 맞추어서 여러 제품을 판매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에 그치지 않고 매출 1위등 해외 각국에서 선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영상 중에서 여러 해외 제품을 소개해주었는데요, 그 중 일본에서는 김라면이 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었는데, 평소 김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한 번 먹어 보고싶었습니다.

 

 

 

영상이 끝나고 견학을 위해 1회용 위생모와 옷, 이어폰(공장에서는 기계소리로 시끄러워서 이어폰을 껴야 한다는군요.)을 입고 건물을 나와 공장 시설로 향하였습니다.

 

 

 

공장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러 위생 절차를 거쳐야 했는데요, 아까 흥보영상에서 에어워시가 초속 25m/s의 바람을 내뿜는다고 해서 기대하였는데, 생각보다 약해서 실망이었습니다.(하하)

 

 

 

처음 공장을 들어갔을때 눈에 보이는 것은 요즘 한창 인기몰이인 짜왕을 비롯해 신라면 안성탕면 등 여러 라면이 공정과정을 거쳐서 박스에 포장되는 과정이었습니다. 공장에 들어갔을때 생각보다 내부가 깔끔하고 깨끗하였습니다.

 

 

 

다음은 면과 스프 제조 과정이었는데, 위생상의 문제로 직접 가까이서 보지 못하고, 유리창을 통해 바라보아서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사소한 것에도 위생을 위해 크게 노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품질과장님께서 여러가지를 알려주시고 저희는 평소에 농심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관하여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면이 왜 꼬불꼬불한지 퀴즈를 내주셨는데요, 사소한 것에도 많은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정답은 3가지이었는데요, 정답을 맞추면 짜왕을 주셨기때문에 여기에는 적지 않겠습니다. ^^) 

 

 

견학을 마무리하면서 안내자분께서 1층에 전시되어 있는 제품에 관해 설명해주셨는데요.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을 하나씩 알려주었습니다. 평소 마트에서 본 제품도 많았지만 처음보는 수출용 제품도 몇 개 있었습니다. 그 중 삼계탕라면과 김라면이 있었는데, 설명해주시는 분이 정말 맛있다고, 해외 나가면 먹어봐라 했는데, 맛이 어떨지 상상이 안되더군요.(국내에도 생산을 해주셨으면!)

 

 

 

견학이 끝나고 소정의 상품을 받았는데, 커다란 상자 안에는 농심의 대표 상품인 라면과 과자, 음료수가 있었는데 그 중 짜왕이 있어서 감동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그 동안 궁금했던 라면 생산 제조과정을 알게 되고, 안내자분께서도 자세하고 즐겁게 설명해주셔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농심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창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