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시 농심 라면!

작성자
신귀례
등록일
2015.11.17
조회수
12,138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5일 학생들과 농심공장을 견학 한 부산산업학교 제과제빵과 교사 신귀례입니다.

10월 1일날 아침부터 준비하고 있다가 인터넷으로 견학신청하고 견학신청확정을 기다리고 학생들과 견학을 간 날은 너무나 기쁜 날 이었습니다. 교장, 교감선생님도 학생들도 농심견학에 대한 기대로 다른과 학생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50년 역사의 농심공장의 연혁과 현재의 다양한 제품들!

그리고 한류와 더불어 라면! 하면 농심의 신라면! 할 정도로 해외에 수출되는 품목에 있어서는 뿌듯함과 자랑스러움 마저 느끼게 되었습니다.

견학을 안내 해 주시는 과장님께서 라면면발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면발의  길이가 50m 라는 점, 부서지지말고 다른 재료와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꼬불꼬불하게 만든다는 점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었습니다.

특히 이슬람에 수출하는 라면의 경우 라면수프에 육류를 포함하지 않고 제조한다는 점에서 나라별로 특성에 맞게 맞춤으로 제작하는 농심의 판매전략이 돋보였습니다.

 

우리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이번 농심공장 견학을 통해 빵과 더불어 라면이나 과제의 제조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고  식품분야의 위생적인 시설과 공정,그리고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학교에도 또 다른 모임에도 농심공장견학을 홍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위생적이고 알찬 견학일정이었습니다.

수고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욱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창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