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1학년 자영식품산업과 농심 공장 견학 후기

작성자
박용철
등록일
2019.11.28
조회수
705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1학년 자영식품산업과 학생들이 11월 7일에 농심 안성 공장에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예정 시간보다 이르게 도착하였는데도 학생들을 반갑게 맞아주셨고 견학 일정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농심 안성 공장은 라면 제품 특화 공장으로 다양한 인기 농심 제품이 생산되고 있었는데

입구에서부터 학생들과 너구리, 신라면, 짜파게티 등 인기 라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고

대규모 영상실에서 농심 제품의 역사와 세계화 진행 과정, 공장 시서 및 설계 시스템 등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영상을 모두 시청한 뒤에 퀴즈를 풀며 농심의 신제품들을 담은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흥미도 또한 매우 높았으며 열띤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새로 나온 과자 제품들을 시식할 수 있는 것 또한 즐거웠습니다.

위생에 철저한 농심답게 라면 제품 생산 시설로 들어가기 전 학생들은 모두 위생복으로 환복하였으며

철저하게 모자까지 갖춰 쓰고 라면이 생산되는 과정을 견학하였습니다.

직접 공장의 시스템이 어떻게 가동되고 생산 라인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피며

식품산업의 실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들이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있었습니다.

제품의 미세한 먼지 하나도 감지할 수 있는 공장 시설에 신기해하기도 하였습니다.

견학 후 학생들에게 과자, 라면, 컵라면 등 다양한 제품들을 담은 선물세트를 모두에게 챙겨주셔서

돌아오는 길에 학생들이 매우 좋아했습니다. 너구리 인형, 파우치 등 굿즈도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식품산업과 학생들과 농심 방문을 한다면

학생들의 미래 직업관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끼는 유익한 견학이었습니다.

좋은 견학 프로그램에 감사드립니다^^ 

댓글창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