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개발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 건강한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구소 소개

정직한 농부의 마음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 건강한 제품 개발

1965년 농심의 창립과 함께 시작된 R&D는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국인의 입맛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는 식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농심 R&D는 라면, 스낵, 음료, 편의식품의 개발은 물론 식품소재, 미래식품, 건강기능 식품의 영양과 기능, 생물공학기술, 조리과학기술, Packaging 기술 등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건강한 제품을 위한 지속가능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수준의 식품분석기술, 안전기술을 보유하여 고객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안전을 위한 최첨단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품개발

글로벌 R&D NETWORK를 활용한
우리의 맛 세계화

농심은 음식 한류의 대표기업으로서, ‘장인정신’, ‘고객니즈선도’, ‘새로운 맛의 창조’의 3대 정신에 입각하여, 최첨단 기술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식 이미지
농심의 제품 개발 정신은 신제품 출시 역사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농심이 최초로 개발,출시한 제품에는 ‘짜장면’, ‘스낵’, ‘냉면’(세계 최초로 가공식품화)’, ‘사출 쌀국수’ 등이 있습니다.
장식 이미지
농심은 발효기술, 효능평가 기술등을 통하여 건강한 천연소재를 탐색하고 개발하여 이를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전통 건강 원료의 기능성에 주목하여 청국장, 된장 등의 발효소재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생활습관병 예방 및 노화, 비만 억제를 위한 기능성 신규 펩타이드 탐색, 생체 이용률 향상 기술, 단백질 가공 기술, 기능성 유지, 대체 소재 등의 개발을 통해 제품 적용이 가능한 천연 식품 소재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하여 영양설계와 최적의 영양밸런스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농심은 라면의 건강한 식생활 연구 및 미래지향적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가공식품의 영양 및 대사 연구를 통하여 건강 및 영양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제품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장식 이미지
농심은 1997년 업계 최초로 한국인정기구 (KOLAS)에서 공인 받은 시험 기관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식품분석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첨단 분석장비를 활용 제품의 품질 및 안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고객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개발 단계부터 식품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유해물질의 저감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전공장의 모든 제품에 대해 HACCP를 획득하여 원료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 엄격한 위생 및 안전관리기준을 적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장식 이미지
포장은 고객과 가장 먼저 대면하는 우리 제품의 얼굴입니다.
농심 제품의 포장은 유니버셜 포장의 개념을 도입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정확히 인지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해 3R의 개념을 도입하여, 포장개발시 최적 포장설계를 통한 포장재 사용량 원천 감량(Reduce),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 설계(Recycle), 생분해 등 매립시 환경부하 저감(Reclaim)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 있는 농심 글로벌 R&D Network를 활용하여 우리의 맛을 세계에 전파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생산과 관리에 이르기까지 체계 적인 시스템을 운영하여 맛의 표준화와 세계적 수준의 제품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계지도 : 농심 R&D센터(서울), 미국 R&D (LA), 중국 R&D (상해), 일본 Technical 지원센터 (동경) 세계지도 : 농심 R&D센터(서울), 미국 R&D (LA), 중국 R&D (상해), 일본 Technical 지원센터 (동경)
   

연령, 지역, 문화적 차이를 가진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감각평가 전문패널 양성을 통해 맛의 원리 및 감각특성을 측정, 분석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신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맛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전세계 80여국에 수출하는 농심제품에 적용되어 한국 맛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