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활동

농심은 작은 사랑의 실천을 통하여 더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농심사회공헌단

이웃과 더불어 내가 가진 것을 기꺼이 나누고 함께
행복을 추구한다

이는 농심의 3대 정신인 ‘개물성무’, ’농심철학’, ‘도연정신’ 가운데
“농심철학”에 따른 농심의 이념입니다.
농심은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2007년 3월 사회공헌단을 발족,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농심사회공헌단 철학 및 체계

사회공헌 철학은 친환경적 경제활동과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농심형 봉사활동, 식품기업의 특수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 대표 프로그램, 지역사회욕구를 충족시키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방향을 설정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수기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더 살맛나는 세상, 농심과 함께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농심사회공헌단은 운영 위원회와 사업장별로 본사,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공장 사회공헌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사업장별로 연간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지역 내 불우시설과 단체에 제품기부와 노력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어린이날 행사
사랑나눔 해피펀드
백혈병 소아암 환우 백산수 지원
제품기부 및 노력 봉사활동 전개
농가 일손돕기
녹색도시 가꾸기: 환경정화 캠페인
16
2008년부터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이면 신대방동 농심 본사 앞 옥외광장을 스낵공원으로 꾸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선물 증정 및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농심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에게 웃음 가득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매년 이같은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달된 어린이기념품은 3만 세트에 이릅니다.
2007년 5월부터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랑나눔 해피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성된 기금은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고 있으며, 해외 재난지역에도 구호 물품과 라면을 지원하며 도움의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조성된 해피펀드는 약 12억 4,195만 원으로 이 가운데 약 11억 1,872만원이 사용되었습니다.
농심은 2018년 3월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우 200가구에 백산수 500ml를 3박스씩 지원하고 있으며, 협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9개 지원시설에도 매달 백산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심은 이들을 돕기 위해 2018년 9월 임직원 단체 헌혈을 실시하여 100장의 헌혈증을 협회에 전달하였으며, 한국소아암부모회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진행한 국토순례 행사에 백산수 3천병과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하며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사업장별 관내중심 봉사활동 : 무료중식, 복지시설 제품 후원 등
- 부문/실별 매칭 노인종합복지관 무료중식 및 식재료 후원, 보육원 아동돌봄이 및 간식 후원
- 관내 복지나눔 축제, 한마음 축제, 건강걷기대회 등 행사시 제품 후원
- 노인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다수 제품 후원 및 노력봉사
농심은 각 사업장별 인근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정기적으로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수미감자 계약 농가에 대해서는 재배기술 향상, 수확량 증대, 농가소득 증대를 돕기 위한 영농교육 지원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전국에 흩어져있는 사업장 주변에 대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보라매공원 가꾸기, 전국 농심공장 인근의 산에 나무심기, 주변도로 청소하기, 하천 정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연말 이웃돕기

사랑의 신라면 나눔
2008년 12월부터 농심은 매년 신라면 3,000박스를 동작복지재단을 통하여 관내 저소득가정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32,000 박스의 신라면이 전달되었습니다.
저소득층 김장김치 지원
관내 혹한기 취약 저소득어르신을 대상으로 1인 가정 김장김치(10kg)를 지원하여 사회적, 신체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123개 가정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쌀쌀한 겨울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에너지빈곤층 연탄나눔
농심은 2009년부터 매년 겨울을 앞두고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따뜻한 라면 한 끼처럼 사랑의 연탄 한 장은 어려운 이웃과 가정에 힘이 되고 생존의 에너지를 선사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18년 기준 총 22,000여 장의 연탄 및 생필품을 후원하였습니다.

사회공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