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튀기지 않아 몸에 좋다는 건면, 사실일까?


등록일
2020.09.09
조회수
118

맛있고 깔끔하게! 신라면건면 제품 이미지


주변에 건강을 생각해서.. 다이어트 중이라서.. 등의 이유로 라면을 먹고 싶어도 꾹 참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에게 신라면 고유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튀기지 않은 건면(Non-Frying)을 사용한 신라면 건면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라면이지요. 농심에는 신라면 건면 이외에도 멸치칼국수, 얼큰장칼국수, 후루룩국수, 메밀소바, 야채라면 등 건면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도 원하는 라면을 골라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튀기지 않은 건면은 일반 라면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길래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은 것일까요? 일반적인 라면은 유탕면으로 면발을 익힌 후 기름에 튀긴 면입니다. 그에 비해 건면은 면발을 익힌 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으로 자연건조시킨 면입니다.  이처럼 건면은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았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열량 및 지방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아 다이어트 중 라면을 섭취하더라도 살찔 걱정을 조금은 줄일 수 있습니다.

(* 참고: 신라면의 열량 500kcal, 지방 16g /  신라면 건면의 열량 350kcal 지방 3.6g)


하지만 면의 종류가 달라졌다 하더라도 라면 고유의 맛까지 포기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은 유탕면과 건면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로 나트륨 섭취 제한이 필요한 경우라면 국물 섭취에 주의하거나 김치와 함께 먹는 것을 피하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우유, 해조류 등)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건면의 열량은 일반적인 한 끼 식사(약 500~700kcal)보다 낮은 수준이므로 단백질(달걀, 두부 등)이나 식이섬유(파, 버섯, 양파)등을 보충하여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창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