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고객센터Customer Center

소셜허브Social

증명서조회Certificate Verification

메인페이지 홍보센터 사보(N:zin)

사보(N:zin)

농심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라면Talk] 영원한 챔피언 신라면의 이유있는 자신감

좋아요
  • 등록일2020.03.19
  • 조회수2,474

라면TALK   ‘영원한 챔피언'  신라면의 이유 있는 자신감 지난 3월 9일, 신라면에겐 익숙하고도 반가운 소식이 도착했다. 신라면이 9년 연속 NB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점수 1위를 차지한 것이다. NBCI는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경쟁력 등을 평가한 점수다. 신라면은 NBCI라면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왕좌를 내주지 않으며 일찌감치 '10년 연속 1위' 타이틀을 바라보고 있다.   #2 30년간 부동의 1위 사실 신라면에게 '9년 연속 1위'는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신라면은 91년부터 올해까지 무려 30년 동안 한국 라면 시장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슬아슬한 1위도 아닌, 2위와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두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신라면의 누적 매출(13.5조원)이 중국의 연간 라면시장규모(10조원)보다 클 정도이니 단일 브랜드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압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것이다.   1등 라면의 역사 한국 라면 역사상 단 3개의 ‘선택받은’ 라면만이 1위를 경험할 수 있었다.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돼 '라면'의 존재를 알린 삼양라면, 그런 삼양라면의 시대를 종결한 안성탕면, 그리고 한국 라면의 역사를 쓰고 있는 신라면이다. 신라면 이후 매운맛을 표방하는 타사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며 신라면의 아성에 도전했지만, 신라면을 따라잡기엔 역부족이었다.  #3  매운맛 라면의 시초 신라면 인기의 비결에는 '매운맛'을 빼놓을 수 없다. 당시 연구진은 매운맛을 위해 전국 모든 품종의 고추를 사들여 실험했고, 200개가 넘는 면발을 테스트한 끝에 신라면을 완성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맵고 얼큰한 맛, '매운 라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순간이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辛브랜드 신라면이 줄곧 그 시절 신라면으로 남아있었다면 지금의 대기록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신라면은 소비자의 입맛과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진화를 거듭해왔다. 2011년에는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신라면블랙’으로 라면의 고급화를 이끌었고, 2014년에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리뉴얼 했으며, 2019년에는 깔끔하고 개운한 ‘신라면건면’의 등장으로 건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4 지구촌 어디서나 신라면 신라면의 무대는 이미 오래전에 세계로 넓혀졌다. 의외의 판매처였지만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진 융프라우를 비롯해 세계 100개국에 수출되며 말 그대로 ‘어딜 가도 있는’ 라면이 되었다. 미국에서는 코스트코에 입점 되며 일본 라면 점유율을 맹추격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한국적인 얼큰한 매운맛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신라면은 이제 한국 1위를 넘어 세계 1위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신라면이 ‘월드 챔피언’으로서 지구촌 라면 역사의 새 챕터를 여는 그날까지, 신라면의 멈추지 않는 질주를 기대해본다.

전체댓글수0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500 byte

더보기더보기 화살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Facebook

프로필 정보

프로필 상세 정보 - 아이디, 지역, 연령대, 혈액형, 취미, 성격, 이메일, 휴대전화, 자기소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지역 미국
연령대 100대 혈액형 C형
취미 독서 성격 차분
이메일 kyc0422 휴대전화 비공개
자기소개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입니다

사이트맵

농심소개

식품정보

홍보센터

투자정보

소셜허브

신제품

스낵

음료

간편식

기타

이벤트

테마스토리

블로그

포인트마켓

이용안내

누들북

푸드북

오늘 뭐 먹지?

푸드 이야기

이벤트

농심그룹

Meet 농심

채용안내

지원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