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고객센터Customer Center

소셜허브Social

증명서조회Certificate Verification

메인페이지 홍보센터 사보(N:zin)

사보(N:zin)

농심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스포트라이트] 농심 TechUp+ '스낵포'를 만나다

좋아요
  • 등록일2020.06.28
  • 조회수992

스포트라이트   농심 TechUp+, ‘스낵포’를 만나다 “간식 대신 골라드립니다~!” 사무실 간식 큐레이션 업체 ‘스낵포(Snack For)’는 농심 TechUp+에 선정돼 농심의 투자를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2018년 농심과 인연을 맺은 뒤로 현재까지 기업 가치가 5배가 뛰어오르며 스타트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은 스타트업 프로그램 특집 제 3탄, 스낵포 이웅희 대표가 전하는 농심의 TechUP+를 알아본다.   #2 스낵포를 소개합니다 스낵포는 ‘누가 우리 팀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탕비실 좀 채워줬으면…’이라는 고민을 해결해주는 업체다. ‘스낵’이라고 해서 과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음료, 라면, 신선식품까지 폭넓게 취급한다. 맞춤형 간식 구매는 물론, 배송, 진열, 필요시 설비까지 지원하는 등 간식을 총체적으로 관리해주며 고객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 부서에 간식이 필요하다면?  [스낵포 더 알아보기 (버튼) ] - https://www.snackfor.com/]  #3 농심과 함께한다는 것 농심이 스낵포의 투자사이기는 하지만, 스낵포 역시 농심 TechUp+를 선택한 것이기도 했다. 당시 상황을 회상하는 이웅희 대표는 쉽지 않았던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15억 가치를 인정해주는 다른 투자 프로그램과, 6.5억 가치를 인정하는 농심 TechUp+를 두고 고민을 했어요. 당연히 투자액수도 차이가 있었죠. 쉽지 않았지만 제 선택은 농심 TechUp+였어요. 투자액으로만 보면 더 적은 쪽을 선택한 거지만 농심의 투자를 받는 것은 그 이상의 의미가 있기에 과감히 선택할 수 있었어요.”  #4 스낵포에게 농심이란? “말하자면, 농심은 든든한 지원군 같은거죠. 스낵포 역시 큰 틀에서 식음료 업체인데 농심의 선택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어요. 후속 투자를 받을 때 훨씬 더 신뢰를 받게 되죠. 실제로 저희가 얼마전에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창업지원 프로그램에도 선정이 됐는데, 이 과정에서 농심의 투자가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어요.”  “투자만 하고 손을 놓고 있는 것도 아니에요. 말했듯이, 굉장히 적극적이라고 느껴졌어요. 성장전략팀도 꾸준히 관심을 갖고 연락을 주고 있고, 특히 소비자 취향 파악을 위한 데이터 관련 기술을 강조하고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이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5 농심이 스낵포를 주목하는 이유 농심이 스낵포를 주목한 것은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는 뛰어난 AI 데이터 기술력이었다. 실제로 농심의 투자금은 AI기반 자동 큐레이션 시스템 개발을 위해 주로 사용된다. 스낵포는 큐레이션 서비스인만큼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해 맞춤형 스낵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예컨대 새우깡이라고 하면, ‘고소한 맛’, ‘새우 맛’ 등 제품을 설명하는 키워드가 정리돼 있고 고객이 고소한 봉지 과자를 요청하면 새우깡을 구성에 포함하는 것이다. 당연히 고객의 요청, 피드백 등의 데이터가 쌓일수록 더 섬세한 큐레이션이 가능하며, 이는 곧 소비자의 식습관과 트렌드를 알 수 있다는 이야기다. 한 마디로 고객의 입맛을 보다 정확히 알 수 있게 되는 것. 농심이 스낵포에게 반한 이유다.   #6 스타트업? 작은 불편을 찾아라! 스낵포가 스타트업 3전 4기째라는 이웅희 대표는 작은 불편을 해소하는 데에서 시작하는 것이 스타트업이라고 말한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어쩌다 보니 7년 동안 막내 생활을 했어요. 그러면서 간식 준비도 했어야 했는데, 입맛과 취향이 다른데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더라고요. 스낵포는 여기서부터 시작한 거죠.” 생활 속 작은 불편을 감지했다면, 그리고 그 불편을 해소할 생각이 있다면,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의 주인공이 농심인이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마침 N-Start라는 좋은 창구가 올 말에 계획되어 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잘 모르겠다면, 직접 겪은 주변의 작은 불편을 먼저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전체댓글수0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500 byte

더보기더보기 화살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Facebook

프로필 정보

프로필 상세 정보 - 아이디, 지역, 연령대, 혈액형, 취미, 성격, 이메일, 휴대전화, 자기소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지역 미국
연령대 100대 혈액형 C형
취미 독서 성격 차분
이메일 kyc0422 휴대전화 비공개
자기소개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입니다

사이트맵

농심소개

식품정보

홍보센터

투자정보

소셜허브

신제품

스낵

음료

간편식

기타

이벤트

테마스토리

블로그

포인트마켓

이용안내

누들북

푸드북

오늘 뭐 먹지?

푸드 이야기

이벤트

농심그룹

Meet 농심

채용안내

지원현황